백아연은 20일 오후 6시5분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에 출연했습니다.
이날 게스트로는 민우혁, 김용진, 유태평양, 백아연, 박재정, 길구봉구, 보이스퍼가 출연했습니다.
MC인 신동엽은 백아연에게 새해에 하고 싶은 경험을 묻자 '올해에는 작사를 위해 연애를 했으면 좋겠다' 고 말했는데요
백아연은 "보통 회사에서 연애 금지가 있거나 한데 오히려 저는 연애를 많이 권장하신다. 곡을 위해서 연애를 하라고 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백아연은 노래 인형의꿈을 열창했는데, 김용진이 4연승을 거뒀습니다.
출처 : 백아연 인스타그램
참고로 이날 2017년 '불후의 명곡' 공식 '슈퍼루키' 민우혁이 지난해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故 김현식 '언제나 그대 내 곁에'를 선사했습니다.
김용진은 전인권의 걱정말아요 그대, 길구봉구는 이문세의 그녀의 웃음소리뿐, 박재정은 BMK 의 꽃피는 봄이오면, 만 6세에 '흥보가'를 완창한 국악 신동, 소리꾼 유태평양은 김건모의 '서울의 달'을 불렀습니다.
신예 보컬 그룹 보이스퍼는 4인 4색 매력 충만한 음색으로 신효범의 '난 널 사랑해'를 불렀네요.
한편 과거 이재명 시장은 과거 자신의 트위터에 '착한 성남의 딸, 백아연. 음원차트 역주행 시작, 5개차트 상위권 안착(기사 제목)'이라며 백아연과의 친분을 나타내기도 했는데요
이는 백아연 아버지와 이재명 시장의 관계 때문이라고 합니다.
백아연의 아버지는 과거 이 시장의 수행비서를 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녀는 성남여자 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성남에서 학창시절을 보낸것으로 알려졌으며 성남FC 축구 경기, 성남 국제게임페스티벌 2013 등에 모습을 드러내며 성남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나이는 1993년생이며 프로필 키 162cm,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친동생 백제연은 K팝스타2에 출연하기도 했었는데, 당시 만장일치로 탈락하기도 했네요.